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2.22.2020

Review | 급할땐 방문수령! SSG(신세계) 매직픽업 방법 및 후기(feat.털크록스)

설 때 집에 내려가려는데 문득 아버지께 드릴 마실용 슬리퍼를 사야했던게 불현듯 떠올라 부랴부랴 쇼핑몰에 접속했어요~ 그.런데. 명절기간이라 이미 배송을 마감한 곳이 많았고 배송가능한 곳 마저 사이즈가 다 품절...ㅜㅜ
어쩔 수 없이 오프라인 매장을 갔는데 아니 무슨 똑같은 모델인데도 인터넷이랑 가격차이가 엄청 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가깝고 방문수령이 가능한 백화점,아울렛몰을 중심으로 찾아보다가 드디어 사이즈가 있는 곳을 발견!!!






SSG 매직픽업(방문픽업) 방법 및 후기


제가 방문수령을 신청한 쇼핑몰은 SSG고 방문시스템이 '매직픽업'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더라구요~
이 곳 밖에 바로 받을 수 있는 곳이 없어서 급하게 이용하게 되었지만, 시스템이 편리하고 나름 잘 되어 있어서 결과적으론 만족스러웠는데요, 지금부터 그 방법과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직픽업' 있는게 방문수령 가능한 제품
제가 찾은 곳은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에 있는 매장이었는데요, 방문수령이 가능한 매장은 상품페이지 배송란 부분에 "매직픽업"이라는 표시가 있어요.




배송정보

사이즈가 하나 밖에 남지 않아서 SSG어플 깔고 주문부터 후딱 했어요~! 역시 온라인이 저렴합니다.
픽업 신청은 주문할때 배송정보에서 점포와 픽업할 날짜를 선택해주시면 돼요~! 픽업일자는 당일부터 가능했는데요, 저는 다음날로 설정했어요.
배송비는 방문수령이기 때문에 당연히 0원.


주문완료 페이지

주문완료 내역에 배송정보를 보면 "매직픽업"이라고 되어 있죠?
배송정보 항목에 픽업장소와 날짜도 나와있어요.
신세계는 처음 가입하는거였는데 SSG어플 설치하고 가입하니 장바구니 쿠폰 3,000원을 지급해줘서 제품할인+장바구니할인 받아 저렴하게 구입완료!ㅎ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만약 픽업 날짜를 변경하고 싶다면?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픽업일 날짜 옆에 있는 변경 링크를 클릭하면, 날짜를 변경하실수가 있어요~!
단, 픽업일 전날까지만 변경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매직픽업 이용 시 유의사항도 살펴봅니다.





매직픽업 시 유의사항

매직픽업 이용 시 유의사항
  • 상품픽업일 오후5시까지 상품 수령/품절안내가 문자메시지로 발송됩니다.
  • 상품수령문자를 받으신 경우, 발송된 문자의 교환번호를 지참하여 방문해주세요.
  • 매장에 방문하여 교환권본호를 제시하고 상품을 픽업할 수 있습니다.

픽업일자 변경 및 주문취소 안내
  • 픽업일 변경은 주문일 기준 4일 이내에 할 수 있습니다.(제가 받은 상품수령 문자에는 픽업일 전날까지 날짜 변경이 가능하고, 픽업일 이전에 수령하려면 매장에 미리 연락을 주라고 되어있었어요. 급하다면 매장과의 연락을 통해 조율이 가능한 것 같아요)
  • 픽업일에 상품을 수령하지 않으면,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문자로 안내사항이 따로 와서 편했음!

다음날 오전에 매직픽업 상품이 준비되었다면서
매직픽업 교환권 문자가 오더라구요!
문자엔 주문내역과 픽업날짜, 교환권(주문확인서번호), 방문매장 위치, 매장연락처 등 꽤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었어요~!
뭔가 ssg홍보글처럼 흘러가는데 그런거 아닙니다.ㅎㅎ
당장 픽업 가능한 매장이 여기밖에 없었을 뿐..ㅠㅠ;




문의게시판에 문의하기

저는 찾아가기 전에 판매자 문의 게시판을 통해 물건이 품절될 수도 있는지, 방문 시간대는 따로 정해져 있는지 등을 물어봤어요.
다행이 답변이 빨리 달렸는데, 팔릴 일은 없다고..ㅎㅎ 방문시간도 원하는 시간대에 가면 된다고 해서 안심했네요.
매장마다 사정이 다를수도 있으니 방문 전에 전화나 문의게시판에 상품이나 픽업 시간을 미리 물어보고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가기 전에 매장 길 알아 놓기!

그리고 가기전에 매장 위치와 백화점 운영시간도 다시 한 번 체크!
물건은 오후쯤에 찾으러 갔는데, 영등포점은 처음이라 매장을 찾는 데 좀 애를 먹었어요. 비교적 최근에 새단장을 한 터라 인테리어라든지 굉장히 잘 되어있더라구요~
아무튼 온라인으로 주문한거 받으러 왔다고 하니까 교환번호 문자는 따로 확인하지 않고 이름 확인한 뒤에 바로 주시더라구요~!
미리 준비를 해두셔서 물건 받는건 초스피드!ㅎ





매장에서 받아온 털크록스~!
뭔가 귀욤귀욤~ 털이 부들부들 하더라구요~ㅎ
거리가 멀지만 않다면 급할땐 방문수령도 꽤 괜찮은 방법인것 같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