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4.20.2019

인물 보정 최강 필터! 토파즈 필터 플러그인(Topaz filter plugin) 다운로드 및 설치(feat.아이돌 움짤 필터)


오늘은 움짤과 인물 보정에 필수라는 토파즈(topaz) 필터 플러그인을 다운받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움짤을 만들다가 우연히 알게 된 필터 플러그인인데요, 예전부터 이미지 보정에 관심있는 분들 사이에선 아주 유명하더라구요~
특히 아이돌 움짤엔 필수라고!ㅎㅎ



원본
토파즈 Clean3 플러그인의 Skin Collection 필터 적용

포스팅한다고 리터칭없이 필터만 적용하고 대충 조절해본건데 효과가 정말 드라마틱 하죠?


아쉬운점은 유료라 구입을 해야 한다는건데, 30일 무료 체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로 체험판용을 다운받은건 아니고 설치를 하니까 트라이얼버전으로 사용하겠냐는 안내가 나오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토파즈필터 플러그인을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추가 내용 업데이트

⚠️ 현재 Topaz가 업데이트 되어서 아래와 같이 사이트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게다가 몇몇 필터는 사라지고 명칭이 바뀌었네요.


새로 바뀐 Topaz 홈페이지 및 필터
보시다시피 많이 바뀌었지만 다행스럽게도 예전버전(Topaz Classic)을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는 제공하고 있었어요~(아래 추가내용에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토파즈(topaz) 필터 플러그인 다운로드 및 실행하기!

사이트가 업데이트되어 해당 토파즈 클래식 플러그인(구버전)은 별도의 페이지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Step1. 다운로드

먼저 다운로드 페이지(클릭)에서 원하는 필터를 다운로드합니다.
자체 스튜디오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포토샵이 있으니 필터플러그인만 받기로 합니다.
움짤이나 인물 보정에서는 피부보정과 노이즈제거에 유용한
'Topaz Clean'과 'Topaz DeNoise' 이 두 개가 가장 많이 쓰이더라구요~
맥(MAC), 윈도우(WINDOWS) 중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다운로드 한 설치파일은 .exe(Windows) 또는 .dmg(Mac)로 저장됩니다.)



*혹시 모르니 다운받기 전에 최소사양을 확인해주세요!

사진출처: https://topazlabs.com

뭐 요즘 컴퓨터들은 웬만하면 다 될 것 같네요~ㅎ
맥은 64bit, 윈도우는 32/64bit 둘 다 제공하긴 하는데 32bit는 제한이 있네요~
그리고 토파즈필터 대부분은 포토샵이나 라이트룸같은 호스트편집기가 있어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DeNoise 6를 포함한 Texture Effects, Impression 2, Glow, photoFXlab, , ReMask 5 필터는 이런 호스트편집기 없이 독립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업데이트 내용

⚠️ 앞서 언급했다시피 Topaz 필터가 완전히 새단장을 해서 다운로드 페이지가 아래와 같이 뜰거에요~

새로 업데이트된 토파즈 필터 다운로드 페이지

새 버전부터 '~AI' 식으로 명칭이 바뀌었고, 플러그인도 'Clean'은 없어졌고, 'DeNoise'는 DeNoise AI라는 명칭으로 바뀌는 등 변화가 꽤 많습니다. 그밖에도 바뀐 것들이 많으니 토파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클래식 플러그인(구버전)은 아래와 같이 별도의 페이지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토파즈 클래식(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토파즈 클래식(구버전) 다운롤드 페이지에 있는 'Peplaced by'항목을 보면 바뀐 플러그인을 확인할 수 있어요.
Clean은 없어져서 구버전으로만 사용해야 하네요..ㅠㅠ
이처럼 예전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긴 하지만 제품 구입 및 업데이트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예전에 구입하셨던 분들은 기존 기능을 쓰는데는 문제가 없을 거라고 해요. 



Step2. 설치하기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열어 설치를 진행하세요.
윈도우는 .exe(예: azdenoise6_setup.exe), 맥은 .dmg(예: zdenoise6_setup.dmg) 입니다.



설치 시 특별한 설정은 없고, 안내하는 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호스트 편집기(Photoshop 등)를 열어 플러그인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이용하려면 이렇게 포토샵 filter 메뉴에 Topaz Laps 메뉴가 생성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설치를 제대로 진행했는데도 이 메뉴가 보이지 않더라구요~
알고보니 플러그인 파일(.8bf)을 복사해서 포토샵 플러그인 폴더로 붙혀넣어야 되더라구요~
저처럼 포토샵에서 필터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아래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Step3. 포토샵에서 필터 실행하기


1) 먼저 필터 플러그인 폴더에 있는 'PS_Plugins_64' 폴더를 찾아줍니다.
경로: Program Files  >  Topaze Labs  >  Topaz DeNoise 6  >  PS_Plugins_64

Tip) 만약 필터폴더를 못 찾겠다면,

내컴퓨터를 열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란에 필터 플러그인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설치경로와 함께 폴더가 나옵니다.


2) 'PS_Plugins_64' 폴더에 있는 '플러그인 파일(tldenoise6ps_x64.8bf)'을 복사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긴 파일이네요~
유형이 Adobe Photoshop Plugin로 되어 있는데
이게 .8bf(플러그인 확장명)입니다.


3) 복사한 '플러그인 파일(tldenoise6ps_x64.8bf)' 포토샵 'Plug-ins' 폴더에 붙혀넣기!
경로: Program Files  >  Adobe  >  Adobe Photoshop  >  Plug-ins


포토샵이 열려있었다면 종료 후 다시시작해주세요.
이제 위의 사진처럼 포토샵 Filter 메뉴에 토파즈 필터가 나타날겁니다.
(*시리얼키가 있는 분들은 플러그인 창 왼쪽 하단에 '메뉴(Menu)'에서 'Enter key'를 클릭하여 시리얼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새로 업데이트 된 토파즈 플러그인 설치 및  궁금한 사항 등은 홈페이지에 있는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영어페이지이지만 구글 크롬 번역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한글로 보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





토파즈(topaz) 필터 플러그인을 이용해 사진 꾸며주기


지금까지 토파즈 필터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포토샵에서 토파즈 필터를 이용해 멋지게 사진을 보정하고 꾸며주면 됩니다.

토파즈 Clean3 필터 플러그인 Cartooned 적용
기능이 많아서 이것도 다 공부를 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유튭에 topaz labs tutorial 치니 관련영상이 많이 나오는데, 보면서 따라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4개:

  1. 이거 저장을 어디 위치에 저장하는 게 낫나요? 사람마다 말이 다르길래요...
    그리고 저장하고나서 tldenoise6ps_x64.8bf 이 파일 찾으려는데 보이지 않고 압축파일들만 많은데 어디서 찾아야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저장위치는 제가 딱히 지정하지는 않고 설치 프로그램이 진행하는대로 설치를 했던 것 같아요. 또 tldenoise6ps_x64.8bf파일은 내 컴퓨터(내PC) 상단에 검색기능을 이용하여 'Topaz DeNoise 6'폴더를 찾아 들어가 보면 그 안에 PS_Plugins_64라는 폴더가 있는데요, 그 안에 tldenoise6ps_x64.8bf파일이 있어요. 그걸 복사해서 포토샵 플러그인 폴더 안에 붙혀넣기 하시면 됩니다.^^

      삭제
  2. 안녕하세요 이거 보고 토파즈 클린 다운 받았는데 시리얼키를 입력하다고 뜨네요 체험판으로 사용하려고 하는데 기간 끝나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나요?

    답글삭제
  3.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