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4.16.2019

AdSense | 애드센스 계정 추가를 통해 중복계정 애드센스 해지하기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 복수계정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 꽤 많으실텐데요, 저는 다행이도 새로만든 계정에서는 애드센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원래 계정은 복수계정 문제로 애드센스를 해지조차 할 수 없었죠.
(관련 포스팅: AdSense | 무턱대고 구글계정을 새로 만들어 애드센스에 가입했더니...(복수계정문제))
그런데 얼마전에 애드센스도 구글 블로그처럼 다른 계정을 사용로 추가 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고, 시험 삼아 막혀있던 계정을 추가해봤는데 로그인이 되더라구요. 너무나 쉽게!!;;
그래서 조금 허무했는데요, 자세한 상황과 방법은 아래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상황:
→ 기존계정(A계정)의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신청했다가 무한심사에 빠짐.
→ 그 사이 새로운 계정(B계정)을 만들어 스냅북으로 승인을 받음.
→ 어찌된 일인지 승인된 B계정으로는 정상적으로 애드센스에 액세스할 수 있었지만, A계정은 복수계정 문제 때문에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할 수도, 탈퇴를 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되어버림.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복수 계정은 허용되지 않으므로 현재로서는 신규 신청을 수락할 수 없습니다.... A@gmail.com을(를) 승인된 계정의 로그인 정보로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당연히 복수 계정은 허용되지 않는다는 메일을 받았었는데, 이제보니 밑줄 친 맨 마지막 안내멘트(승인된 계정(B계정)의 로그인 정보로 추가)가 해결법이었어요.
이걸 왜 이제서야 본건지..ㅎㅎ;;



A계정으로 로그인된 애드센스 페이지는 계정이 이미 있다며 설정메뉴도 막혀있어 저 상태로 계속 방치되어 있는 상태였어요.




애드센스 사용자 추가를 통해 중복계정 애드센스 해지하기


STEP1. 애드센스 사용자 추가하기 


먼저 B계정 애드센스에서
좌측 메뉴 - 계정(아래로 스크롤하면 메뉴가 보임) - 엑세스 및 승인 - 사용자추가 클릭.
텍스트 창에 사용자로 초대할 메일 계정(A계정)을 적고, 초대 버튼 클릭.
그러면 계정이 추가되면서 대기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초대하기가 완료 돼요.


STEP2. 초대 수락하기

그리고 초대받은 B계정의 메일함에 들어가보면'애드센스 계정에 액세스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라는 제목으로 초대장이 날라와 있어요~

초대장에 적힌 절차대로 링크를 클릭하면 위에처럼 A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 하라는 페이지가 또 떠요. 
로그인을 하니 경고페이지만 뜨던 A계정으로도 정상적으로 애드센스에 액세스할 수 있더라구요~!


STEP3. A계정을 관리자로 승격 or 삭제


위에 이미지는 제가 이미 A계정이 애드센스에서 해지된 뒤에 캡쳐한 이미지라 대기중으로 되어있는데요, 원래는 B계정에서 A계정을 관리자로 설정해서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그냥 이렇게 두었음 되었는데 시험 삼아 X버튼(삭제하기)를 눌러 다시 A계정을 삭제해 보았더니 애드센스에서 탈퇴처리 되더라구요..ㅎㅎ;;


이 Google 계정은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 애드센스와 연결된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더라구요~
A계정으로 로그인 하려면 다시 사이트를 적고 가입을 하라네요..ㅎㅎ;;
아무튼 찝찝했던 A계정의 애드센스는 탈퇴처리가 되었지만, 한편으론 너무 섣불리 삭제했나 싶네요~ㅎ;;


참고!!
제 경우는 중복계정 문제가 발생한건 맞지만, 새로 가입하여 스냅북으로 승인받은 B계정으로는 정상적으로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었던 경우라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문의사항을 접수하여 해결하는게 빠르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