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4.15.2019

blogger | 구글 블로그 작성자 추가, 내 블로그에 대한 액세스 권한 관리하기(Control access to your blog)



구글은 계정을 여러개 생성하는게 가능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구글 서비스마다 사용하는 계정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애드센스때문에 계정을 새로 하나 더 만들면서 계정이 2개가 됐는데요, 블로그를 할 때마다 기존에 쓰던 계정에서 새로만든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을 해주어야 하는게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 찾아보니 블로그 작성자를 추가하면 다른 계정으로도 블로그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Step1. 작성자 추가하기(=초대하기)


먼저 블로그 관리페이지 왼쪽에 있는 설정-기본 메뉴에 있는 사용권한 섹션에서 '+작성자 추가'라는 텍스트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작성자를 추가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나는데요,
활성화된 공간에 추가할 구글 계정(예: 아이디@gmail.com)을 적어주고 작성자 초대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에 등록된 이메일 계정이 아닐 경우 추후에 등록해야 함)
주소록에서 선택하기도 있는데, 저는 주소록 등록을 안 해놔서 그런지 아무것도 안 떠서 그냥 바로 이메일 계정을 직접 적어주었네요.


그러면 '▼수락 대기 중인 초대 1개'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 텍스트를 클릭하면 추가한 이메일 계정 목록이 나타나요~ 초대하기가 완료된 것입니다.
저는 뭐 제 자신을 초대한거지만, 만약 모임이라든지 공동으로 사용하는 블로그가 있다면 일원들을 다 초대할 수 있어요.




Step2. 초대 수락
초대장을 보낸 계정의 메일함으로 가면, 이렇게 초대메일이 날라와 있어요~
초대수락 버튼 클릭!
초대를 수락하고 해당 블로그에 참여하려면 google 계정에 로그인해야 하니, google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을 등록하라고 안내하고 있네요.
저는 이미 구글에 등록되어 있는 계정이라 해당사항 없으므로 패스~


초대수락을 누르면 자동으로 구글 블로그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또 한 번 초대수락 페이지가 떠요~
초대수락 버튼 클릭!
초대장 만료일은 한 달이네요~ 한 달 안에는 수락을 해야 할듯!

일단 여기까지 완료 하니 초대받은 계정으로 블로그에 액세스 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 된줄 알았는데, 수정,삭제,블로그설정 이런게 하나도 안 되고 진짜 딱 글쓰기밖에 안 되는거에요!

순간 이게 뭔가 싶어서 허탈했는데, 뭔가 따로 설정을 해야되는건 아닐까 싶어 다시 원래 연결되어 있었던 메일계정으로 블로그 설정에 들어갔어요~
역시나 거기에 권한을 설정하는 옵션이 생겼더라구요~


Step3. 초대한 메일계정(초대받은 계정X)에서 권한을 관리자로 변경


원래 연결되어 있던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블로그 설정-기본 메뉴에 들어가면 사용자권한 섹션에 초대한 메일이 추가되어 있고, 그 옆에 옵션버튼이 생성된걸 볼 수 있을거에요~


그 옵션버튼을 클릭하면 옵션 항목이 뜨는데요, '작성자'에서 '관리자'로 변경해줍니다.
권한이 '작성자'라서 글쓰기밖에 안 됐던 거에요..ㅎㅎ
권한을 '관리자'로 승격했기 때문에 이제는 다른 계정에서도 블로그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젠 번거롭게 블로그를 할 때마다 로그인을 다시 해야 할 필요도 없고, 두 개의 계정으로 하나의 블로그를 공동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편해졌어요~
이상 구글 블로그에 작성자를 추가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