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4.06.2019

Review | 24시 셀프 빨래방 이용하기/ 크린업24(CleanUp24) 북가좌점/ 셀프빨래방/ 운동화 세탁

계절이 바뀌면 그동안 덮었던 겨울 이불이나 옷가지들, 신발 등을
세탁하고 정리하시는 분들 꽤 계실거에요~
집에서 그 많은걸 세탁하는건 너무 힘들고 번거롭죠~
얼마전에 운동화 세탁이 가능한 곳을 찾다가
근처에 '크린업24'라는 셀프 빨래방
새로 생긴걸 알게 됐는데요, 나름 시설이 괜찮아서
그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크린업24(CleanUp24) / 24시 셀프빨래방



사전에 정보를 좀 찾아보니 5켤레까지 가능하대서
큰 쓰레기봉투에 다 담아서 갔어요.ㅎㅎ
주말이라 사람이 많을까봐 일부러 자정 넘어서 갔는데,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좋았어요!
영업시간 24시의 장점!
공간은 좁지만 생긴지 얼마 안 되서 그런지
기계들이 나름 깔끔하더라구요~


세탁봉투와 바운스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겸 동전교환기와 기다릴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신기했던건 돈을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셀프 카운터.
올때마다 돈을 가지고오지 않아도 되고
포인트 적립도 된다고 하니 가입해보기로!



회원가입은 본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4자리를 두 번 입력하면 끝!
(휴대폰 번호가 자기 아이디)
그리고 현금충전을 진행합니다.
로그인-현금충전 터치한 뒤 충전할 금액을 투입!
그리고 세탁코스를 지정한 후 세탁을 진행하면 됩니다.

(셀프카운터에서 선택한 세탁코스와 동일하게
세탁기에 가서 코스선택을 해주어야 함 )



북가좌점은 카카오페이 결제도 가능하네요~
카카오페이 사용 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점주분께 문자를 넣어주면
확인 후 원격으로 현금 충전해 드린다고 되어있네요~


✦ 신발 세탁&건조 가격 및 시간 ✦


세탁: 5,000원/ 38분
건조: 3,000원/ 60분
(동전 지페 둘 다 가능)
최대 5켤레 세탁가능

* 세탁가능하지만 신중할 필요: 세무,스웨이드의 칼라종류
* 세탁하면 안 되는 신발: 명품신발/삭은신발(오래된신발)
* 탈수가 잘 안 되는 신발(건조시간 길어짐): 캔버스화,등산화 등
 (신발 바닥이 무거운 신발은 탈수 시
드럼에 안착되어 탈수가 잘 되지 않는 편)


✦ 운동화 세탁하기 ✦


먼저 운동화전용 세탁기에 신발들을 한꺼번에 넣으면 되는데요,
이때 비치되어 있는 솔로 신발 바닥의 흙을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신발끈은 분리하지 말고 신발 밑창만 분리한 뒤 넣어주셔야 해요!
저희는 밑창 분리하라는 문구를 못 보고 그냥 넣어버렸네요..ㅠ.ㅠ;;
아무튼 신발을 모두 넣었으면 문을 닫고,
기계에서 셀프카운터에서 설정한 코스대로 눌러주면 끝!
(캔버스화나 등산화는 신발바닥 무게가 무거워서
탈수가 다른 신발보다는 덜 된다고 해요~)



이제 기다립니다.
TV도 있었는데 너무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꺼져있더라구요~
다행히 기다리는 공간이 괜찮아서 그냥 기다리기로 했어요~
추우니까 따뜻한 음료 한 잔 씩 뽑아 폰하면서 시간때우기..ㅎㅎ
(의자 있구요, 음료는 코코아보다는 커피가 괜찮더라는..ㅎ)
와이파이 비번도 친절하게 부착되어 있고,
충전기도 있어서 좋았네요~



✦ 운동화 건조하기 ✦


세탁이 다 되었으면
세탁된 신발들을 바로 위에 건조기에서
건조를 시켜주면 되는데요,
삐죽 나온 바(?)에다가 신발을 깊숙히 넣어
걸어주시고, 밑창은 바닥에다가 깔아주시면 돼요~



이렇게요~
뭔가 살균되는 비주얼..ㅎㅎ
그리고 또 60분을 기다립니다.
(건조시간이 꽤 오래걸려서 놀랬네요~ㅎㅎ)


✦ 의류용 세탁기&건조기 가격 및 시간 ✦


기다리는 동안 의류 침구용 세탁기랑
건조기도 구경했는데요,
무게는 20kg,32kg고,
세탁코스가 세분화되어 있는게
눈에 띄더라구요~



일반코스 : 쾌속,표준 코스
프리미엄코스: 청정(일반,이불),불림(일반,이불)
아웃도어패딩 코스
드럼세척: 500원

일반코스는 4,000~4,500원에 30~40분 정도고, 
프리미엄코스는 그것보다 천 원에서 2천원 정도 더 비쌉니다.
아웃도어 패딩코스가 따로 있는게 신기하네요~



반대편에 있는 대형 건조기.
기계들 보면 설명이 잔뜩 있어서
뭔가 복잡해보이는데, 그만큼 상세하게
설명되어져 있으니
찬찬히 읽어보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밖에도 빨래 정리 테이블도 있고,
빨래를 옮길 수 있는 카트도 있어서
좁지만 나름 있을건 다 있었네요~



'고객의 소리'라고, 손님들이 직접
불편한 사항을 적는 보드가 있었어요~
(휴대폰 충전 5핀이 연결이 안 되길래
교체해달라고 적고 있는..ㅎㅎ)

아무튼 드디어 모든 과정을 마치고,
미리 준비해온 봉투에 신발을 꺼내 옮겨담았어요~
진짜 밑창이 무거운 캔버스화는 약간 덜 말랐더라구요~
뭐 집에서 좀 더 말리면 되니까요~



나름 깨끗하게 빨린 신발!
막 완전 새것처럼 깨끗하게 빨리는건 아니지만
웬만한 때는 거의 제거되더라구요~
신발 5켤레를 집에서 빨면 허리도 아프고
말리기도 번거로운데 8천원 정도면
이용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ㅎ
앞으로 종종 애용할듯!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가좌동 335-19
크린업24 북가좌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