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4.28.2019

Review | 마몽드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 솔직 후기(Mamonde Moisture Ceramide Intense Cream)


마몽드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
요즘같이 오락가락하는 날씨에는 피부상태도 오락가락하죠~
게다가 저는 복합성이라 낮엔 유분이 폭발했다가
늦은밤이나 아침엔 당기고 상태가 오락가락하는 편이에요~ㅜ
보통 그런사람들은 부위마다 다른 크림을 발라주는게 좋다고 하지만,
귀찮아서 실천하기가 쉽지는 않죠..^^;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크림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마몽드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Mamonde Moisture Ceramide Intense Cream)


바로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이라는 제품인데, 먼저 간략한 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Mamonde Moisture Ceramide Intense Cream,마몽드 무궁화장벽크림
세라마이드 라이트 크림(50ml,단지형)
  • 피부타입(skin type): 모든피부(all skin type)
  • 제품타입(product type):
    라이트(light)- oily,complex skin / 인텐스(intense)- dry,complex skin
  • 점도(viscosity): 약간 꾸덕함(little high)
  • 용량(volume): 50ml(단지/튜브), 100ml(튜브)
  • 가격(price): ₩20,300 29,000 (공식가격|official sale price)
  • 특징(feature): 기능성 보습 , 주름개선

한창 세라마이드크림 유행할 때 평이 좋아서 호기심 반으로 산건데, 진짜 사용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근데 제가 처음 샀던게 라이트 버전이었는데 주의성분이 많았..ㅠ (알고보니 라이트/인센트 두 가지 버전이 있었던...)
그래서 지금은 라이트 다 쓰고 인센트로 바꾸었어요~!
인센트도 주의성분이 있는데 라이트보다는 덜 하더라구요~(성분 관련 내용은 밑에 적어두었어요)



Mamonde Moisture Ceramide Intense Cream,무궁화장벽크림
세라마이드 인센트 크림(100ml, 대용량 튜브형)

위의 사진이 바로 인텐스 대용량 버전(튜브형)입니다.
인텐스는 단지형(50ml),튜브형(50ml, 대용량100ml)이 있는데, 라이트는 딱 50ml 단지형으로밖에 안 파네요~ 성분때문인지 인텐스만큼 수요가 많지는 않아서 그런것 같아요.
가격이 저렴이들에비해 좀 비싸서 흠이긴한데, 최저가 검색으로는 현재 17,000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네요.





Mamonde Moisture Ceramide Intense Cream,마몽드 무궁화장벽크림
세라마이드 인센트 크림(100ml, 대용량 튜브형)

디자인은 심플해요~
사이즈는 한손에 편하게 잡히는 사이즈인데, 작은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에는 아무래도 조금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Mamonde Moisture Ceramide Cream,마몽드 무궁화장벽크림
위-단지형(50ml), 밑-튜브형(100ml,대용량)

뚜껑은 둘 다 돌려서 열고 닫는 방식이에요.
단지형은 덮개가 하나 더 있지만 사용할때마다 열고 닫는것도 불편하고 입구도 넓어서 오히려 공기접촉이 많은 것 같아요..ㅠ
튜브형은 새제품엔 이렇게 씰로 봉인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단지형보단 튜브형이 사용하기 편하죠!
그래도 일단 50ml 사 본 후에 잘 맞으면 대용량으로 구입하시길 추천합니다.



Mamonde Moisture Ceramide Intense Cream,마몽드 무궁화장벽크림

제형은 흘러내리거나 너무 꾸덕하지 않고, 적당히 쫀쫀하면서 부드러운 제형이에요.
발림성 좋게하는 성분들이 있어선지 사용감이 정말 좋았어요!
속당김이나 메이크업 시 밀림현상도 없었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유수분 밸런스에요~!



아마 제가 여지껏 써봤던 크림 중에서 유수분 밸런스가 가장 좋았던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건성용이라지만 유분보다 수분감이 좀 더 느껴지는 타입이라서 끈적하지 않고 촉촉한 마무리감을 가지고 있어요.
아마 지성분들도 봄,가을,겨울은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름에는 좀 무겁고 오일리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지만 양 조절해서 쓰면 괜찮을 듯 싶어요.
주의성분인 향료가 비교적 앞부분에 있는게 흠이지만 그래도 향이 강하지 않고 은은한 꽃향기라 다행이랄까요...



성분에 대해서...


아래는 인센트 전성분표인데 20가지 주의성분 중 하나인 향료와 EWG3등급인 디메치콘,폴리솔베이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성분면에선 조금 아쉬워요~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CERAMIDE INTENSE CREAM) 전성분

정제수, 부틸렌글라이콜, 글리세린, 세틸에칠헥사노에이트, 부틸렌글라이콜디카프릴레이트/디카프레 이트, 디메치콘, 펜타에리스리틸테트라에칠헥사노에이트, 베헤닐알코올, 하이드록시프로필비스팔미타마이드 엠이에이(세라마이드 pc-104 성분 16,000 ppm), C14-22알코올, 하이드록시프로필비스라우라마이드엠이에이 (세라마이드 pc-102 성분 14,000 ppm), 스테아릭애씨드, 아라키딜알코올, 팔미틱애씨드, 콜레스테롤, C12-20 알킬글루코사이드, 폴리아크릴레이트-13, 아라키딜글루코사이드, 트로메타민, 향료, 폴리이소부텐, 글리세릴카프 릴레이트, 잔탄검, 에칠헥실글리세린, 아데노신, 자일리틸글루코사이드, 무수자일리톨, 폴리소르베이트20, 소르 비탄이소스테아레이트, 글루코오스, 자일리톨, 디소듐이디티에이, 세라마이드엔피(100 ppm), 아라키딕애씨드, 미리스틱애씨드, 무궁화나무껍질추출물, 슈크로오스, 토코페롤, 로즈힙열매추출물, 인돌아세틱애씨드

그래도 독자개발했다는 세라마이드 성분은 비교적 앞부분에 있네요~

하이드록시프로필비스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세라마이드 PC-104)
무궁화에 대한 오랜 연구를 통해 무궁화 목근피에서 피부 장벽 효능을 발견,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로 독자개발한 세라마이드 PC-104 성분.  세라마이드 PC-104는 유사 세라마이드의 일종으로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보습과 손상된 건조피부의 회복에 도움을 줌.

근데 솔직히 세라마이드 성분보다는 유수분밸런스랑 사용감때문에 더 찾게 되는 것 같아요~
피부 결이 좋아졌다든지 더 튼튼해졋다든지 그런 효과는 크게 받진 못 해서..ㅎ;;

건복합성이다보니 애씨드 성분이 3개나 있는데, 글리세린같은 보습성분들이 상대적으로 상위권에 있어선지 의외로 유분감은 심하지 않았어요.
'~알코올'인 성분도 몇 개 있어서 걱정을 했지만 피부자극이 적은 유화제나 수분증발을 차단하는 성분이라고 하네요~
매일바르고 자는 크림이라 향료나 디메치콘같은 주의성분이 상위권에 있다는게 좀 걸리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큰 트러블은 없었어요~



Mamonde Moisture Ceramide Intense Cream,마몽드 무궁화장벽크림

위에 사진은 며칠간 써보고 다시 찍은건데요, 보시다시피 용기 입구가 조금 지저분해지는건 있네요~ㅎ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제 경우엔 바르고나면 약간 눈시림이 있더라구요~
근데 상품 후기엔 그런 글들이 없어서 제 눈이 유독 민감한가 싶네요..;ㅁ;
그리고 가격이 비싸다는 점..ㅠ(저렴이들에 비해 비싼감이 있음..ㅠ) 
아무튼 주의성분이나 이런 점들 말고는 저에겐 잘 맞고 여러 조건들을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라 나름 만족스러운 제품인 것 같아요~
저처럼 복합성이라 지금같은 날씨에 피부상태가 더 오락가락 하는 분들, 유수분밸런스가 좋은걸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후기 속 제품들은 업체로부터 받은 것이 아니며, 후기는 적어도 일주일 이상 직접 사용해 본 후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 2개:

  1. 검색하다 보게되었어요 저도 유수분조절은 되는거같마 좋은데 눈시림이있어요 무슨성분때문인지 쓰기가 망설여지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러게요..ㅠ 대체 무슨 성분 때문인건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전 이거쓸때 눈가만 다른거 바르고 그랬네요.ㅎㅎ;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