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11.30.2017

AdSense |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초고속 승인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최종승인 받다!
스냅북은 일명 '무한대기'에 빠져 지친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다!'라며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아주 빠르게 승인받을 수 있다고 후기들이 많이 올라왔고, 실제로도 최종승인된 사람이 많았습니다. 사이트 본래의 기능보다 애드센스 승인용으로 더 많이 알려진 것 같습니다만...;; 그래서 저도 '스냅북'을 시작하게 되었고, 결국은 승인을 받아냈습니다. 지금부터 그 과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애드센스 초고속 승인 할 수 있는 '스냅북'

스냅북을 통해 애드센스 최종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스냅북은 마음만 먹으면 이틀 안에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아냅니다. 저도 실제로 2~3일밖에 안 걸렸으니까요. 어떤분은 10일동안 10개씩 스크랩하면서 차분히 승인을 받으셨고, 어떤분은 이틀도 안 되서 승인을 받으셨습니다. 후기보니 빠르게 승인받으신 분들이 훨씬 많은 것 같아 저도 일정량만 채우고 바로 신청했습니다. 거의 웬만하면 승인을 해주는 것 같네요. 스냅북 관련 사항은 스냅북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 > 매뉴얼(Manual)'을 보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 스냅북이란?? 
스냅북은 쉽고 편한 북마크/스크랩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관하고 싶은 자료를 손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플랫폼 입니다. 스냅북을 정상적인 범주내에서 사용하고, 정상적인 구글 계정을 통해 애드센스를 신청 하신다면 무리없이 승인 가능합니다.
(출처: 스냅북 홈페이지)
모바일뿐만 아니라 PC로도 가입하고 스크랩할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저는 PC를 더 선호하는 편이거든요. 아무튼 홈페이지 자체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단순해서 큰 어려움 없이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스냅북에서 제안하는 애드센스 승인 팁

스냅북 홈페이지 매뉴얼을 보면 애드센스 승인 팁이나 주의사항을 올려 놓았습니다. 전 이 매뉴얼을 보지 못 하고 웹상에 떠도는 '비공식적인 조건(?)'만보고 스크랩을 했더랬지요.;; 스냅북에서는 어떻게 제시했는지 보도록 합시다.
  1. (ex : 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등) 에서 유용한 컨텐츠 게시글 위주로 담아오는것이 유리합니다.
  2. 너무 단기간에 최신뉴스 등 유사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게되면 스냅북 자체적인 툴에 의해, 또는 애드센스에서 어뷰징으로 인식되어 승인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기존에 타 사이트를 통해 승인을 시도하여 거절되었던 구글계정 역시 승인이 반려 될 수 있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최종승인까지는 일정량의 트래픽 발생 (방문자유도)이 필요합니다. 사전에 충분한 양의 스냅글을 업로드 해 주시고
  5.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또는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에 "내 스냅북 홈페이지 주소로 바로가기" 홍보를 하시면 최종 승인까지 더욱 수월하게 도달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스냅북 홈페이지(매뉴얼)

1번과 4번은 제가 반드시 지켰던 사항입니다. 정보성 강한 글 위주로 스크랩 많이 하고, 네이버나 구글에 사이트 등록도 시켰으니까요. 나머지는 아예 실행을 안 했거나 정도의 차이가 있는 사항이네요. 2번같은 경우, 저는 무조건 최신 컨텐츠만 포스팅 하지는 않았지만, 단기간에 많은 양을 스크랩 한 케이스입니다. 그런데도 승인이 된 걸 보니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가 봅니다. 콘텐츠 내용을 보고 승인을 해줬나...? 5번은 아예 실행을 안 했구요. 하지만 방문자 유입을 위해 스크랩한 포스팅 덧글란에 감사인사말과 주소를 쓰면 확실히 홍보가 더 잘 되긴 하겠네요. 그리고 밑줄 친 부분!! 조심하시구요, 중복계정에 걸리지 않게 예전계정 처리를 확실히 하세요. 저처럼 해지도 못 하고 이도저도 못 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ㅠㅠ)
불과 2~3일만에 승인메일을 받아서 조금은 당황스럽기도 합니다만, 저렇게만 해주어도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다니, 블로그 심사 받는 것 보다 훨 쉽네요.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승인받은 방법

  • 프로필 설정
    혹시라도 성의없어보이면 튕길까봐 프로필을 채워주었습니다. 사진을 넣고 스냅북 설명란에 '~~~채널입니다'라는 소개문구도 적어주었습니다.
  • 관심폴더: IT / 디자인 / 건강
    구글이 IT,건강,재테크,보험,여행 등의 카테고리를 좋아한다고 들어서, 저는 IT와 건강을 넣고 제가 관심있는 디자인 카테고리를 하나 더 추가해서 총3개의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 네이버/구글 웹마스터 등록 
    이건 어떤 블로그에서 내 사이트가 잘 검색되게 해두는게 좋다는 글을봐서, 네이버와 구글 각각의 웹마스터에 사이트와 RSS,사이트맵을 등록해주었습니다.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법은 스냅북 홈페이지 매뉴얼에 나와 있습니다. 아니면 구글이나 네이버에 '네이버/구글 웹마스터에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으로 검색하셔도 관련글이 아주 많이 나옵니다.
    내 스냅북 홍보하기 / 사이트등록
  • 스크랩 기준
    '1000자 이상','그림이 많으면 안 좋다'는 등의 '비공식적인' 조건들이 있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그런 세세한 조건에 일일이 맞춰서 스크랩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꼭 지켰던 조건들이 있습니다.
    얼추 글이 많아 보인다 싶은-스크롤이 어느정도 내려간다 싶을 만큼의- 게시물, 그림이 많으면 글도 그만큼 많은 게시물, (되도록)전문성과 정보성이 강한 글 위주로 스크랩했으며, 뉴스는 좋지 않다고해서 스크랩하지 않았습니다. 영상있는건 스크랩하지 않았던 것 같지만, 1~2개 정도만 하거나 글만 많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분야가 IT나 디자인이었기 때문에 대부분 최신글이 많았지만, 간간이 몇달 전 혹은 몇년 전 게시글도 스크랩 해주었습니다.
  • ※ 스냅할때 주의할점
    너무 빠른시간 안에 연속적으로 게시물을 스크랩하는건 허용되지 않습니다. 1~2분정도 흐른 뒤에야 다시 스크랩이 됩니다. 어떤분은 PC랑 모바일이랑 번갈아가면서 하시더라구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창 두개 켜놓고 한 쪽은 1~2분동안 글 많은 게시물을 물색하고, 한 쪽은 등록하는 식으로 스크랩했습니다.
    게시물 스냅하는 방법
  • 대략 스크랩 수 '75개'가 되었을때 애드센스 신청 
    보통 '50개 이상부터는 안정권이다'라고 했지만, 저는 스냅북이 알려진지 좀 되었기 때문에 스크랩을 더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70개 이상 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성의없어 보일까봐 클립도 몇 개 해두었습니다. 아, 스냅북엔 '구독하기'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그리 큰 영향이 있는건 아닌것 같지만, 다른분들과 교류가 많으면 방문자수에 도움이 되겠지요.
    거의 하루 동안 빡 스크랩하고 바로 신청했던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에 신청서를 작성할때, 스냅북에서는 원래 'sbook.kr'로 해야한다고 되어있었는데, 저는 매뉴얼을 못 보고 한터라 '.me'로 해버렸습니다. 문의를 해보니 "스냅북은 sbook.kr, sbook.me, snbook.me 등 멀티 도메인으로 운영중이고 어떤걸 사용해도 무방합니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상관없지만, 'kr'로 신청하는게 좋답니다. 참고하세요.
  • 결과 메일 올때까지 하루 10개씩 계속 스크랩 
    신청후에도 결과 메일이 날라올때까지 지속적으로 스크랩해주었습니다. 승인메일을 받기 전까지 총 스크랩수는 90개 이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 승인메일 받음
    승인메일은 비교적 빨리 왔습니다. 제 경우 신청한지 이틀만에 승인메일이 왔습니다.
  • 제 스냅북입니다. 11/25에 승인메일이 왔으므로 되도록 그 이전에 스크랩한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콘텐츠가 풍부하지 않다면, 스냅북을 이용하는게 빠르다.

애드고시라 할 만큼 승인받기가 어려운 애드센스인데, 스냅북으로 하니 허탈할 정도로 금방 승인을 받아버렸네요.
이럴거면 애초에 스냅북으로 승인을 받을걸 그랬습니다. 괜히 준비되지도 않은 블로그로 했다가 중복계정 문제만 생겼으니 말입니다. 빨리 승인은 받고 싶은데, 준비해 놓은 콘텐츠가 부족하거나 자신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말고 스냅북으로 먼저 해보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훨~씬 수월합니다.
스냅북에 승인받은 애드센스의 광고를 삽입한 모습
하지만 워낙 애드센스가 변동이 심해서 이 방법이 언제까지 먹힐지 모르겠습니다. (서두르세요, 여러분!) 게다가 위반사항도 조심해야하고, 조금 까다로운 부분도 있어서 갑자기 계정이 중단되기도 한다니까 지금부터가 시작인 것 같습니다.물론 블로그에 도가 트인 분들은 척척 잘 해내실테지만요.
그리고 아직도 광고수익이 0인걸보니 '왜 그렇게 승인을 받으려 발버둥을 쳤나'하는 자괴감마저 듭니다.(ㅎㅎ;;) 오히려 스냅북 방문자에 따른 캐시적립이 더 잘 되네요. 애드센스로는 땡전 한 푼 들어오지 않습니다 여러분ㅎㅎㅎ 스냅북은 방문자 수 라든지 로그인,클립,구독 등으로 캐시를 적립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낙 즐겨찾기를 자주 하는 편이라 본의 아니게 애용하고 있기도 하구요. 이건 뭐 스냅북을 키워야 할 판..;; 블로그스팟에서 영어가 아닌 한글로 쓰는 이상 수익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글을 또 엄청 잘 쓰거나 전략적이게 쓰면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애드센스만해도 공부할게 엄청 많네요. 광고 적용하는 것도 은근히 신경을 많이 써야하구요. 아무튼 저는 스냅북 덕분에 비교적 쉽게 승인을 받긴 했습니다. 비록 중복계정 문제에 부딪혔지만요(ㅠㅠ)... 이런 부분만 조심해주시면 깔끔하게 광고를 개제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