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12.06.2017

Info | 집에서 용돈벌기, 설문조사(survey) 사이트 추천 및 후기

이번엔 집에서 편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론 소액이라는 함정이 있지요. 바로 설문조사 사이트인데요, 저는 아주 예전에 우연히 엠브레인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설문조사하는데가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이후로 여러 설문조사 사이트에 가입하고, 조사메일이 날라올때마다 하고 있어요. 잘 활용하면 어느새 맛있는거 사먹을 정도는 모이는터라 나름 할만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진짜 말 그대로 한 두 푼씩 적립하는데, 어떤분은 이런 설문조사 사이트 외에도 캐시슬라이드같은 캐시적립 앱이나, 광고시청 앱, 좌담회 같은 것도 병행해서 용돈벌이 쏠쏠하게 하시더라구요. 다만 꾸준히 해야한다는 전제가 붙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하고 있는 설문조사 사이트의 특징이나 혜택들, 이용해 본 후기를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설문조사 사이트 추천

가입하기 링크는 제가 추천인으로 들어간 링크 입니다. 추천하고 받는 사람 둘 다 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으니 서로 win win이겠지요.ㅎㅎ  따로 추천하실분 있으시면 홈페이지에서 가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엠브레인(Embrain)
소액이라도, 교환하는 재미가 있지요.ㅎ 지금은 다시 모으는중! 
  • 만 14세 이상
  • 적립액:     
  • 현금이체(만원부터)/상품권(3천원이상)/텔코인 
  • 월단위 광고평가 조사 총 7개(1회당 100원 적립), 좌담회
  • 경품 등 각종 이벤트 
  • 조사 중단 시 50원 적립 
  • 신규 가입하면 일주일 동안 2,900원의 적립금 제공(모바일조사는 가입 후 7일 이내 스마트폰 보유여부가 확인되어야 발송 가능)
배너/링크를 누르면 가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추천인통해 가입 시 추가포인트 지급!
추천인 적혀져 있는건 따로 입력해주세요^^
아마 이 사이트를 많이들 아실 것 같아요.
사이트가 활발한것 같긴한데 적립금이 국외사이트에 비해 살짝 아쉽습니다. 제 경우 대부분 천 원 안팎의 설문이 자주 오지만 가끔 2천원대도 옵니다.(액수가 큰건 중단되는 경우가 많긴하지만..ㅎ;) 그래도 최근은 꽤 꾸준히 오는 편입니다. 이 부분은 회원정보에 따라 설문이 제공되니 사람마다 다를것 같습니다.
아, 월 7회 제공되는 광고평가가 있습니다.(1회 100원 적립)근데 저는 5회밖에 안 되더라구요. 짧은 광고를 한 편 보여주는데, 객관식으로 인식조사,기억나는 문구 및 장면 등을 묻고 마지막 주관식으로 마음에 드는 점/개선점 간단히 적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좌담회는 직접 가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한 번도 해본적이 없지만, 설문에비해 훨씬 많은 액수를 받을 수 있으니 가능하신분은 참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패널나우(PanelNow)

설문조사보다 잠금화면이 쏠쏠하다..ㅎ
  • 14세 이상 가입
  • 적립액 - 설문:    / 패널락:  중 하
  • 현금이체(2000p부터)/인터파크I-point(1000p부터)
  • 1p = 1원
  • 패널락, 로그인(1p), 퀵서베이+댓글(3p+1p), 각종 이벤트 등 부가 적립
    *패널락(잠금화면): 설치,회원가입,퀴즈,광고보기 등을 통한 적립
  • 퀵서베이 주제 신청 추첨 1,000P 적립
  • 조사 중단 시 50원(해외조사는 0원, 추첨통해 500p 적립)
설문조사보다는 자매품(?)인 패널락 잠금화면을 통해 얻는 수익이 아주 쏠쏠했던 사이트였지만, 경기침체로 인해 리워드가 줄면서 메리트가 줄어들었어요.ㅠㅠ
횟수가 좀 줄긴 했지만 패널락에서는 회원가입 및 앱설치, 좋아요/팔로우/구독, 초성퀴즈, 광고보기 등 다양한 적립 광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는 금액이 별로 크지는 않으나 자주 오고 초간단 설문인 수요퀴즈(100p) 등 깜짝 설문도 있어서 여러모로 괜찮은 것 같아요.
포인트 단위는 현금과 동일하구요, 수수료 없이 2천 원 부터 인출 가능한것도 굉장히 큰 메리트!
사이트도 안정적이라 신뢰할 수 있는 곳이예요. 


또 매일 진행하는 퀵서베이(투표) 완료 시 3p, 댓글작성 시 1p, 주제선정 채택 시 1,000p 지급됩니다.
설문조사는 사이트와 앱을 통해서 참여 가능하구요, 가끔 폰으로 안 되는건 pc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 후 패널나우에 대한 퀴즈식 기본설문조사참여완료 시 1,000원 바로 적립됩니다.
간혹 설문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어서 사전에 자신이 참여하는 설문조사 정보를 미리 복사(문의할때 필요)한 후에 참여하시길 추천합니다.



헤이폴(heypoll)
한 번 전환하고 또 모으는 중...

  • 만 14세 이상
  • 적립액: 상  하 
  • ok캐시백 전환(100p단위로 선물가능), 각종 기프티쇼 및 상품권 구입 가능
  • 1p = ok캐시백 1p
  • 픽투표(투표당1p, 픽투표로 선정되면 100p)
  • 출석체크(1~3p랜덤적립, 20일 이상 출석 시 추첨통해 1,000p지급)
  • 조사 중단 시 20p
  • 추천인(bLjDLZS) 입력 시 200원 + 맛보기설문 100원 실시간 적립
가입하러 가기  추천인코드:  bLjDLZS
헤이폴 포인트는 ok캐시백으로 전환 할 수 있는데요, 현금은 아니지만 타앱을 통해 현금전환도 가능하기에 아쉬움이 크진 않더라구요~
포인트는 친구에게 선물하거나 기프티쇼(모바일 상품권)를 구입할 수도 있어요~!


헤이폴도 출석 및 각종이벤트, 투표를 진행해서 부가적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투표는 하루에 5개정도 뜨는데요, 질문하기 메뉴를 통해 투표 질문을 올려 선정이 되면 100p GET!!
이 사이트 역시 굉장히 활발한 편이긴 한데요, 저는 이상하게 설문이 자주 튕기더라구요.ㅠ.ㅠ 그래도 자주오는 편이고 다른 적립수단들이 있으니 이것도 은근 금방 쌓이는 편이에요.
서베이에 활발히 참여하거나, 투표등록, 출석체크 등 활동 및 참여율이 높을수록 더 높은 등급과 혜택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나우앤서베이(now n surbey)
나우앤서베이 모바일 화면
  • 만 14세 이상
  • 적립액: 상  하 
  • 현금이체(1만원부터)
  • 1나우캐시=1원
  • 친구추천 이벤트(1천원 바로지급)
요건 가장 최근에 가입한 설문조사 사이트 인데요, 설문이 자주 오지는 않았는데 얼마전에 사이트를 개선하면서 자주 오긴 하네요. 그래서 한 번 인출을 했구요, 지금은 다시 모으는 중이랍니다!
지금 추천인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추천한 사람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 1천원씩 바로 적립해줘요! 이런 경우가 잘 없는데 이번달엔 통크게 이벤트를 하네요~ 가입하신다면 지금이 기회!
이 사이트의 가장 좋은 점은 현금인출이 가능하다는 점과 금액대비 초간단 초스피드 설문조사 위주로 온다는 거에요! 튕기는 경우도 거의 없구요. 또 설문조사 레이아웃이 모바일친화적이라서 너무 편해요! PC로 할 필요가 없어요~
다만 정말 초초스피드 설문은 인원이 금방차고 설문조사가 자주 안 온다는게 단점... 그래도 몇백원 주면서 20분 넘게 물어보는 사이트에 비하면 정말 초간단하게 끝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점은 좋아요!


아이패널(ipanelonline)
2천점 모아 교환 후 다시 모으는중...
  •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 적립액:  중 하 
  • 현금이체(2만원부터),상품교환
  • 로그인,출석인사,스크랩 등 포인트 적립
  • 스크랩,주간적립금추첨 이벤트 등
  • 신규 가입시 1,000 원 적립
  • 적립금 : 현금 = 100포인트 : 1000원
  • 6개월 동안 로그인 없으면 적립금 삭감(12개월-계정삭제)
아이패널은 고액의 설문이 자주 오지만 그만큼 중단되는 경우도 많다는게 함정. 어떤건 15~20분하고도 10원받는 경우가 있어서 막말로 '빡치는' 상황이...ㅎㅎ;
하지만 완료 후 적립금액은 괜찮은 편이라 그럭저럭 만족중이에요.
아이패널은 '적립금 : 현금 = 100 : 1000원' 입니다. 100포인트면 1000원이라는 뜻이죠. 1포인트면 10원.
하루 1회 로그인과 출석인사하면, 20원(각10원) 적립됩니다.



교환 기준이 2000포인트(2만원)이상이라 다른 사이트에비해 높긴한데, 그만큼 설문도 자주 오고, 빨리 쌓이기도 합니다. 아, 포인트 지급이 지체되는 설문도 있어요. 하지만 기다리면 거의 대부분 지급이 됩니다.
아무래도 글로벌사이트라 가끔 첫 질문이 영어로 나오기도 하는데, 대부분 한글로 진행되니 마음 놓고 하셔도 됩니다.
현금이체는 제가 할 땐 온라인송금밖에 없어서 네이버페이로 받았는데, 지금은 은행이체까지 생겼네요~(추가: 현재 사이트가 옛날같지 않습니다. 설문도 자주 안 오네요.ㅠㅠ 참고하세요.)


토루나(Toluna)
시작한지 얼마 안 됐지만, 꾸준히 모으는 중...
  • 만 14세 이상
  • 적립액:  중 하
  • 현금(40,000P=15,000원 단위로),각종 상품권(해피머니,컬처랜드 등)
  • 포인트로 주간복권, 경품응모
  • 4가지 설문 형식 중 설문조사 작성 시 양질의 설문은 최대 1000포인트 지급, 제품테스트 신청
  • 신규 가입시 500포인트+프로필 완성 포인트(각 프로필 완성 시 100포인트)
  • 포인트 유효기간 16개월
가입하러 가기
전체적으로 아주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최근에 설문이 많이 들어오네요. 어떨땐 줄줄이 옵니다.
포인트는 각종 상품권으로 교환 할 수 있으며 종류는 신세계,롯데,해피머니,컬처랜드 상품권 등이 있습니다. 교환하기 위한 포인트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같은 값으로 살 수 있는게 아닙니다. 무슨말인지 밑에 사진을 참고하세요!

상품권,현금액수≠ 포인트값
해피머니10,000원=26,500P / 현금15,000원=40,000P 
다만, 상품권을 받아볼 수 있는 기간이 전자상품권은 2~4주 정도고, 실물은 최대6주까지라네요.( 신청해본 결과 처리되는 기간은 상품권 종류와 액수마다 다르지만 액수가 높으면 오래걸리고 액수가 적으면 일주일 이내에는 처리되는 것 같아요. 실물은 주소확인요망) 그래도 설문이 비교적 자주와서 포인트가 금방 쌓이는 편입니다.
커뮤니티에 간단투표(15포인트라고 적힌)가 올라오는데 투표만해도 15포인트 적립됩니다. 그리고 양질의 설문이나 게시물을 작성하면 최대 1,00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제품테스트 신청도 할 수 있는 등 혜택을 볼 수 있는 방법들이 많네요.
그 밖에도 포인트로 15만원 상당의 주간복권과 경품에 응모 할 수 있는데, 매주 활동이 활발한 분들 위주로 뽑는다니 조용히 활동하는 저는 패스~ㅎ
사이트가 아주 활발한 것 같습니다. 여기도 적극추천이요!
제가 가입할땐, 현금이체를 못 본 것 같은데, 이제보니 현금이체가 있네요!! 오예!!(내용 급 수정대기중이던 포인트도 갑자기 들어오고 기분 좋네요^^ 현금인출이 또 사라졌네요.ㅠㅠ 잠정적으로 중단된 상태입니다.


개인적인 선호도와 설문조사 팁

개인적으로 만족도를 따지자면 '패널나우>엠브레인>토루나>헤이폴>나우앤서베이>아이패널' 순이네요.
특히 '아이패널','토루나'같은 글로벌 사이트는 답변 검토를 위해 포인트가 늦게 들어오는 경우도 있지만, 금액이 국내보다 높아서 체감상 금방 쌓이는 느낌이에요.
하지만, 교환가능 금액의 기준이 조금 높지요. 그에반해 국내 사이트는 적은 금액도 교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저는 포인트 유효기간도 있고 사이트가 언제 바뀔지 몰라서, 적정금액이 모이면 바로 빼는 편이에요. 수수료도 없으니까요. 한꺼번에 모아 두었다가 교환하면 뭔가 많은금액을 벌었다는 느낌은 있지만, 왠지모를 불안감에..ㅎㅎ
포인트 기한 있는 것도 있으니까 주기적으로 로그인 해주고, 교환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깜빡하고 놓치는 경우도 많지만 메일로 날라오니 그래도 계속 하게 되네요. 키포인트는 틈틈이 메일체크 하고 꾸준히 해주시면 꽤 많은 금액이 됩니다. 가끔 아주 긴 설문이 날라오면 시간을 많이 잡아먹긴 합니다만...;; (조사인원 다 차면 참여하지 못 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빨리 참여하세요.)
아, 메일로 안 날라오는 것도 가끔 있어서 되도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은근 설문조사 사이트들이 많더라구요. 최근에 가입한 설문조사 사이트들도 있는데, 위에 포스팅 한 사이트보다 괜찮은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아직 가입한지 얼마 안 되서 저도 파악중이네요. 더 사용해보고 후속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변동되거나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각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회사소개나 FAQ,공지사항 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댓글 4개:

  1. 답글
    1. 정보도많고 알차고 깔끔하고
      좋은지침서. 입이안다물어지요
      팬됐어요

      삭제
  2. 내용이 알아서 너무너무 고맙고 부럽네요
    입이 안다물어질정도 박수 팬됐어요

    답글삭제
    답글
    1. 에구..저도 알게된 정보 소소하게 전달하고 배워가는 입장인걸요~^^; 칭찬 감사합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