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2.28.2021

Info | KB국민 노리 체크카드 실적 공짜로 채우기 / 리브메이트 / 포인트리충전

얼마전에 국민 체크카드인 노리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노리카드의 전월 실적을 공짜로 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노리카드는 교통,카페,편의점,놀이공원 등 비교적 젊은층에 유용한 혜택들이 많은데요, 보통은 이런 혜택들을 누리기 위해선 기준 이상의 카드 이용 실적을 달성해야만 해요. 하지만 노리카드는 실제로 돈을 쓰지 않고도 약간의 꼼수(?)로 전월 실적을 채울 수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전해드려고 합니다.


KB국민 노리/해피노리 체크카드 승인인정실적 및 혜택

무실적 체크카드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체크카드는 승인인정실적을 채워야 혜택들을 누릴 수 있는데요, 먼저 본론에 앞서 노리체크카드의 이용실적 기준 및 혜택에 대해 잠깐 알아보도록 할겠습니다.

* 승인인정실적전월 이용실적으로 전월1일부터 말일까지 체크카드로 이용한 승인금액

노리체크카드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노리카드는 몇몇 혜택을 제외하고는 전월 실적이 최소 20만원 이상일 때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월간 통합할인한도는 전월 실적에 따라 1만원~5만원까지 늘어납니다.  
그럼 각각의 혜택들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노리체크카드 혜택 상세내용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CGV 35%, 아웃백/VIPS 20%, 에버랜드/롯데월드 현장예매 50%, GS25 5%, 교보문고 5% 환급할인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대중교통(지하철/버스) 10% 청구할인,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월 2천5백원 환급할인
  • 전월 실적 70만원 이상: 금융수수료 면제 서비스

노리카드 혜택은 딱 보면 굉장히 실용적이고 좋다는 생각이 들지만, 상세 내용을 보면 무조건 할인을 해주는게 아니라 전월실적(필수) + 건당 1만원~5만원까지의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을해주는 조건과 한도가 있기에 마냥 좋은건 아닙니다. 
예를들어 스타벅스 20% 할인을 받기위해서는 건당 1만원 이상 주문해야 하고, 최대 건당 2만원까지의 이용금액만 할인이 적용(최대 7,000원 할인)됩니다. 국민카드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카드들도 이런식이죠.
저에겐 딱히 메리트 있는 혜택은 아니었지만, 그럼에도 이 카드를 선택한건 포인트 충전으로 실적채우기가 가능하고, 대중교통 할인은 건당 얼마 이상 써야 된단 조건이 없었기 때문이에요. 이렇듯 차라리 한 가지 혜택에 초점을 맞춰 카드를 선택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의 및 참고사항
  • 최초 발급이거나 동일계열카드 최초 발급의 경우 사용등록일로부터 60일까지는 전월이용실적이 없는 경우에도 월간 통합할인한도 1만원 적용됩니다.(단, 대중교통할인, 통신요금할인 및 금융수수료 면제 서비스 제외)
  • KB노리체크카드는 정부지원금, 무승인전표(교통이용금액 등), 해외 이용금액, 취소금액은 승인실적에서 제외됩니다.
  • 동일계열카드: 노리/락스타/해피노리/해피락스타/삼성증권CMA+노리 등(상품별 서비스 제공조건은 홈페이지 내 상품 상세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KB국민 해피노리 체크카드로 신청 시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돈을 실질적으로 쓰지 않고 실적을 채우면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KB국민 노리/해피노리 체크카드 포인트리충전으로 실적 채우기 


대부분의 체크카드들은 포인트 충전이나 상품권 결제가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만, 노리카드계열(노리/락스타/해피)은 국민은행 자체 포인트인 포인트리 충전 결제가 실적으로 인정이 됩니다.
따라서 이를 이용하면 실질적으로 돈을 쓰지 않고도 전월실적을 채우는게 가능하답니다!


KB국민카드 앱-카드이용실적⋅혜택
카드실적은 KB국민카드 앱의 카드이용실적⋅혜택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자신이 보유한 카드와 실적 현황, 혜택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전월에 실적을 채우지 않았기 아무런 혜택을 받을 수 없는 0구간(20만원 이하)에 표시가 되어 있죠.
연결된 계좌에 돈을 옮겨놨어야 하는건데 그렇지 못한 관계로 일단 실적을 2구간(30만원 이상~50만원 이하)까지만 채워보려고 해요~ 


구간별 혜택정보
어차피 교통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구간은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되고 최대 월 2만원 까지만 할인이 되니 월간통합할인한도를 더 늘릴 필요도 없더라구요~ 수수료 면제 서비스도 대부분 폰뱅킹에서 계좌이체하면 무료라..^^;
하지만 교통비도 많이 나가고 생활 소비도 많다 하시는 분들은 통합할인 한도가 넉넉해야 하니 이왕 하는거 아예 100만원 이상 하시는게 여러모로 좋겠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실적을 채워볼까요?


준비사항
  • 노리체크카드와 연결된 국민은행결제계좌에 필요한 실적 금액 이상의 잔고가 있어야 한다.
  • 앱스토어에서 리브메이트(KB국민 포인트인 포인트리 적립 및 결제 앱)를 찾아 설치해준다.
    🔗리브메이트 설치 바로가기



STEP01. 노리카드로 포인트리 충전

리브메이트 더보기(전체메뉴)-포인트리_충전하기
리브메이트 메인 하단에 더보기를 눌러 포인트리 섹션의 '충전하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충전수단 등록하기(노리체크카드)
충전수단을 등록하지 않은 분들은 이렇게 충전수단 등록 후 이용이 가능(KB국민카드 또는 계좌)하다는 페이지가 뜨는데요, '충전수단 등록하기'를 눌러 KB국민 nori 체크카드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해줍니다.



노리체크카드로 포인트리 충전
그리고 다시 충전하기를 눌러 자신이 원하는 실적 금액을 입력한 후 충전 수단을 노리카드로 선택하고 '충전하기'를 눌러주면 끝!
참 쉽죠?
노리카드로 포인트리 30만원어치를 충전시켰기 때문에 카드실적 30만원이 채워진것입니다. 

*1일 충전한도는 50만P[카드 50만P(단, 신용카드 10만P, 가상계좌 2만P])입니다. 70~100만원 이상 실적을 채우실 분들은 2일에 걸쳐 나누어 충전해주시면 됩니다.



카드이용⋅매출전표/카드이용실적⋅혜택
충전 내역은 바로 떠도 실적 충족 결과는 다음날에 반영되는데요, 다음날 다시 KB국민카드 앱에 들어가 실적 현황을 확인해보면 위 사진처럼 2구간(30만원 이상~50만원 이하) 실적이 달성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매달 이런식으로 실적을 달성하시면 매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죠!
그러나 이렇게 충전만 하고 끝이라면 공짜라고 볼 수 없겠죠? 하지만 다 방법이 있답니다.
이렇게 충전된 포인트는 다시 내 계좌로 보내는게 가능하거든요!



STEP02. 충전한 포인트리 내 계좌로 보내기

보내기-내계좌로 포인트리 보내기
먼저 포인트리 메인 하단에 더보기를 눌러 포인트리 섹션에서 '보내기' 메뉴로 들어가면 포인트리 보내기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내 계좌' 메뉴를 통해 포인트리를 내 계좌로 보낼 수 있어요!



포인트리 보내기
보낼 계좌 항목에서 원하는 금융사를 선택하고 계좌번호와 금액까지 입력하여 보내기를 누르면 충전했던 포인트리 계좌로 보내기 끝!
충전한 금액을 다시 현금으로 보내는것도 굉장히 간단하고 쉽죠?

유의사항
  • 내 계좌 보내기 포인트리는 한도 제한없이 이용가능합니다.
  • 수신가능 계좌는 본인명의 계좌만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충전 포인트는 사용 불가합니다.
  • 타행 보내기는 KB국민카드 고객에 한하여 제공되며, 오전08:00~오후08:00까지 운영됩니다.



다시 계좌로 입급된 충전포인트리
보낸 계좌 내역을 확인해보면 포인트리 입금이란 명목으로 30만원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실제론 돈 한 푼 안 쓰고 실적을 채우게 된 것이죠!
직접 카드를 쓰지 않고도 이렇게 리브메이트에서 간단하게 포인트리를 해당 금액만큼만 충전하기만 하면 실적을 채울 수 있으니 너무나 편했답니다. 
아직 몰랐던 분들이나 곧 노리카드를 만드시는 분들은 이 방법으로 실적 달성하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펭수노리체크카드 신규발급 이벤트
+) 아, 그리고 네이버에서 3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펭수노리체크카드 신규발급 시 네이버페이 5천원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일반 노리카드와 디자인만 다르고 혜택은 같아요.
제가 만들땐 아무 이벤트도 없었는데 타이밍이 아쉽네요.ㅠㅠ
아무튼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기회를 활용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관련포스팅

댓글 10개:

  1. 답글
    1.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방문 감사합니다^^

      삭제
  2. 다른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안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신용카드는 잘 모르겠네요.ㅠㅠ 1:1문의같은거 통해서 포인트리 충전도 실적에 포함되냐고 문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삭제
  3. 와 너무 멋진 방법이네요! 노리카드 그냥 해지하려고 했는데 공유 감사합니다 근데 리브메이트 가입하기 구찮네용 후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방문 감사합니다.^^ 리브메이트가 예전엔 포인트 적립하는것도 쏠쏠했는데 혜택이나 리워드 금액이 점점 줄어 좀 아쉽더라구요.ㅠ 그래도 아주가끔 치킨뽑기같은 이벤트도 하고 하루 10원 이지만 퀴즈적립도 있어 겸사겸사 이용하고 있어요ㅎ;

      삭제
  4. 와 좋은 방법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만약 계좌에 15만원밖에 없다치면 한번 포인트리 충전하고 계좌로 보내고 다시 다음날 충전하고 계좌로 보내면 30만원 실적 인정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에구~ 댓글을 이제서야 봤네요. 전 그렇게 해보진 않았지만 실적 100만원을 50만원씩 나누어서 하신 분들이 계시니 가능할 것 같아요~^^

      삭제
    2. 해봤는데 15만원씩 나누어 하셔도 실적 인정 되네요~ 하루 충전 한도가 50만원 이니까 하루 안에 다 하셔도 돼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