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7.01.2020

Info | MBC 무료로 다시보기(놀면뭐하니/싹쓰리) / 지상파 콘텐츠 무료보기

요즘 1일 1깡의 대세를 타고 결성된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 인기가 대단하죠~
깡 뮤직비디오가 쏘아올린 비의 인기에 힘입어 이효리님까지 영입하면서 보는 재미가 더 생겼어요~
유느님과 비, 이효리님 셋 다 주관이 뚜렷해서 서로 티격태격하는 모습도 재밌는데, 프로 수발러로 합류한 광희의 깨방정 쭈굴미까지 더해지니 보는맛이 납니다.ㅎㅎ
하지만 놀면뭐하니는 지상파 방송이라 제가 이용중인 넷플릭스나 티빙에는 없더라구요~ㅜㅜ
대신 정말 딱 시의적절하게도 mbc에서 다시보기 한 달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는걸 알게 되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슝슝~)




MBC 다시보기 첫 달 무료 이벤트 신청하기

_놀면뭐하니(feat.싹쓰리)


먼저 MBC 다시보기 이용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MBC 이용권

MBC 이용권은 자동결제 이용권과 기간제 이용권 두 가지가 있는데요, 현재 자동결제 이용권 최초 구매 시 첫 달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제가 신청한건 6,600에 온에어(HD화질), + VOD(MBC/MBC플러스) 무제한 바로보기가 가능한 바로보기 이용권이에요~



다운로드와 부가콘텐츠(해외드라마, 영화 등) 무제한 바로보기가 추가된 통합 자유이용권도 있었는데, 바로보기 이용권 끝나면 이걸로 또 할 수 있다는 글을 어디선가 봐서 여지를 남겨두었어요..ㅎㅎ;; (원래는 최초 구매만 무료인데 뭐 안되면 말고...ㅎ)
아무튼 해외드라마나 영화도 보고싶다 하시는 분은 통합 자유이용권으로 하세요~!^^



이용권 구매시 주의사항

하단에 이용권 구매시 주의사항도 잘 읽어두세요~
한 달 무료 혜택은 신용카드(체크카드포함)로만 결제가 가능하고, 두 번째달 부터는 정상요금으로 결제가 됩니다.
해지신청은 PC페이지 마이페이지의 문화캐시>이용내역에서 해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해지신청 후에도 가입 유효기간까지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불안하면 미리 해지신청을 해두어도 됩니다.



MBC 회원가입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창이 뜨는데요, 이용권은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만 구매가 가능하므로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먼저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이용약관 동의란에 체크를 해주세요~



MBC 회원가입

마케팅 활용 및 광고메일 수신동의는 선택사항이므로 굳이 안 해도 상관없어요~
그리고 국내거주자 가입 버튼을 눌러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름 등을 적어주세요.



MBC 회원가입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입력 후 휴대폰 인증까지 마치면 회원가입 완료!
(주소는 선택사항이라 패스하셔도 됩니다.)
가입을 마쳤으니 로그인 후 이용권을 구매해줍니다.



이용권 구매



이용권 메뉴에 들어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주의사항도 한 번 더 확인!

※ 첫 달은 이벤트 가격이며 두 번째 달부터 정상요금 결제됩니다.
※ 최초 구매 시에만 이벤트 가격 적용됩니다.(해지 후 재구매 시 제외)
※ 한 달 무료 혜택은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핸드폰 결제 등 불가)



이용권 결제하기
문화캐시가 없어도 첫 달 무료 이벤트기 때문에 상관이 없죠.
결제 버튼을 눌러 결제를 진행합니다.



이용권 결제하기

결제 금액은 당연히 0원.
아래에 상품명, 제공기간 등을 확인해주신 후 각종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하고 다음버튼을 눌러 결제를 진행하고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아, 실수로 카드정보 적는 화면을 캡쳐 못 했는데요, 카드번호랑 유효일 비밀번호 등을 적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ㅠㅠ
카드는 꼭 본인명의가 아니라도 결제가 가능하더라구요~!



MBC 놀면뭐하니 다시보기

이제 놀면 뭐하니를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ㅎ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은 대부분이 tvn, jtbc, mnet 같은 종편이라 넷플릭스나 티빙으로도 충분했는데, 간혹 지상파에서 재미있는 편도 나오더라구요~
그럴땐 유튭 클립으로 엑기스(?)만 보고 그랬는데, 이렇게 첫 달 무료 이벤트가 있어서 덕분에 Full로 잘 보네요~ㅎ
제 계정은 이미 유효기간이 다가와서 끝나면 가족 계정으로 다시 봐야겠어요..ㅋㅋ



KBS는 저화질이긴 하나 기본적으로 3시간 후에 무료 다시보기가 가능(일부 콘텐츠는 3주 후 가능)

SBS 이용권 이벤트 페이지

코로나 이후로 OTT서비스 이용률이 엄청나게 증가했다고 하죠.
넷플릭스나 티빙같은 OTT서비스들은 기본적으로 한 달 무료 이벤트가 있는데요, 지상파 방송들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더라구요~
제가 찾아보니 KBS는 광고가 붙고 화질이 구리긴 하지만 3시간만 지나면 로그인 없이 무료로 볼 수 있기도 했고(드라마나 특정 예능은 방송 후 3주 후에 볼 수 있음), SBS는 전회차 무료 콘텐츠도 있고 이용권 첫 구매 천 원 이벤트 또는 페이코나 카카오 페이로 결제 시 한 달 무료 이벤트도 하더라구요~
결제하기가 좀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이런 무료 콘텐츠를 찾아보거나 무료 이벤트를 이용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