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쓰고 IT와 디자인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

11.02.2018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G마켓에서 쇼핑하기(컬쳐랜드/스마일캐시/지마켓)

이번 포스팅에선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스마일캐시는 지마켓,g9,옥션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선불 결제수단이에요~)
저같은 경우엔 온라인 상품권은 거의 쓸 일이 없는데, 가끔 설문조사 사이트에서 설문하면서 받은 포인트가 쌓이면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사용하곤 하거든요~
참고포스팅: '상품권 지급하는 무료설문조사 사이트' 바로가기
지류는 오래걸릴 것 같아서 저는 컬처랜드 온라인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N페이 포인트(서비스 중단)나 스마일캐시로 바꾸어 쇼핑 하는 데 사용하고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컬처랜드 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

설문사이트 토루나에서 교환한 컬쳐랜드 상품권
상품권엔 코드연속번호와 핀번호가 있는데요,
이걸 컬쳐랜드에서 등록(컬쳐캐쉬 충전)해 주어야 스마일캐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먼저 컬쳐랜드 사이트 혹은 앱에서 로그인(회원가입)을 한 뒤 메인에 있는 충전버튼 선택!
저는 앱으로 했어요.

*컬쳐캐쉬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건 일반회원(휴대폰본인인증 회원)만 가능하므로 간편회원(휴대폰인증, 이메일인증)은 일반회원으로 전환 필수.
*쇼핑 시 제한사항이 있으니 맨 아래에 유의사항 확인 후 진행


다양한 충전방식들 중 가장 상단에 위치한 문화상품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코드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자릿수에 맞게 번호를 적어줍니다.ㅎ
(상품권 여러개를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는데 저는 깜빡하고 따로따로 해버렸네요;;)


번호를 제대로 적었다면 금액도 저렇게 제대로 적혀져 나올거에요~
그 다음은 충전된 컬쳐캐쉬를 스마일포인트로 전환하는 단계입니다.



저는 마침 토너가 똑 떨어져서 지마켓에서 구입해보기로!
지마켓 결제페이지를 보면 할인&캐시 부분에 스마일캐시와 제휴포인트가 보이는데요, 스마일 캐시로 전환하기나 컬쳐캐쉬 아이콘을 눌러서 전환하기를 진행하면 돼요.
저는 이미 컬쳐랜드와 연결이 되어있어서 아까 충전한 금액(12,500)이 떠 있지만, 처음 연결하시는 분은


컬쳐랜드 아이디 최초 연결 시
위 사진처럼 컬쳐캐쉬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해야 금액이 조회될거에요.
조회가 안 된다면 쇼핑몰 가입자와 컬쳐랜드 가입자 명의가 동일한지 체크해보세요~
쇼핑몰은 내 명의인데 컬쳐랜드는 가족 명의다 이러면 안 됩니다.


조회가 되었다면 컬쳐캐쉬를 눌러 원하는 금액을 적어준 뒤 전환해주시면 됩니다.
1포인트(1원)단위로 전환 가능한게 참 좋아요~
저는 딱 결제금액만큼(11,120)만 입력해주었어요.
(+ 스마일'포인트'는 물건을 구입하면 적립되는건데 만 포인트부터 교환가능이라 쇼핑몰 유목민인 저로서는 별로 쓸모가없다는...)


전환하기를 누르면 마지막으로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페이지가 뜨는데요,
처음 전환하시는 분은 결제비밀번호 등록하는 과정을 더 거칠지도 모르겠네요~
기억은 잘 안나는데 안내하는대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_';


그럼 이렇게 컬처캐쉬가 스마일캐시로 전환되었다는 메시지가 떠요~!


그리고 결제페이지를 보면 스마일캐시의 사용가능한 금액
아까 전환한 포인트가 표시되어있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할 금액을 적어준뒤 사용버튼을 누르거나 전액사용 버튼을 누르면,
할인이 적용되면서 결제금액이 할인됩니다.
저는 11월달 행사 쿠폰+스마일캐시로 전액 할인받아 결제금액 0원!


결제방법을 보시면 스마일캐시로 되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죠.
각자 활용하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온라인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저로서는 꽤 요긴한것 같아요~!


<컬쳐캐쉬→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유의사항>
컬쳐랜드와같은 제휴사포인트로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위 내용과같은 제한사항이 있으니 잘 체크하시고 사용하세요!

이 밖에도 컬쳐캐쉬는 편의점이나 cgv 교보문고에서도 바코드로 결제할 수 있다고하니 한 번 이용해봐야 겠네요ㅎㅎ 활용도 높은 N페이는 11월27일을 끝으로 상품권충전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합니다,,ㅠ
저처럼 설문사이트라든지 어디선가 받아와서 굴러댕기는 상품권이 있다면 미리미리 교환해서 충전해놓으시면 좋을것 같아요~!
참고포스팅: '상품권 지급하는 무료설문조사 사이트' 바로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